안녕하십니까?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계약을 통해서 현장실무역량을 갖춘 첨단산업분야의 R&D가 가능한 우수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중견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도체 R&D 우수인력 확보 상황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가천대학교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과정을 설립하였고 설립된 차세대 반도체학과 내에 반도체 설계 전공 및 반도체 공학 전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 차세대 반도체학과 학생들은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결정되며 1년 6개월 3학기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1, 2학기에는 학기당 12학점 이상 현장 실무형 교육 및 기업과 산학 R&D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3학기에는 기업 현장에서 실무와 학업을 병행합니다.
이를 위해, 가천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원에서는 산학연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우수 참여기업을 지속 발굴하고 산업체 수요 요구에 따른 반도체 기업 맞춤형 실무 집중형 교육 및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대학의 우수한 현장 미러형 실습 인프라를 창의 융합 교육과 기업 R&D 에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산업 주도를 위한 인재를 양성하고 차세대 반도체 설계 및 공정 분야 미래성장을 견인하기 위해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